티스토리 뷰
목차
월 65,000원에 서울 전역 대중교통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알짜배기 기후동행카드 다들 구매하셨죠? 오늘은 기후동행카드를 처음 사용하실 분들을 위해 사용 전 꼭 등록해야 할 기후동행카드 현금영수증 등록과 기후동행카드 충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후동행카드 등록
기후동행카드 사용 전 많은 분들이 놓치는 중요한 것이 있는데요. 바로 기후동행카드 현금영수증 등록하는 것입니다. 기후동행카드 사용 전 미리 등록해 놓아야 연말정산에 교통비 소득공제가 되니 지금 바로 간단하게 신청하세요.
혹시 벌써 충전하여 사용하셨더라도 걱정 마세요. 지금이라도 기후동행카드 현금영수증을 등록한다면 다음 충전금부터는 교통비 공제가 가능합니다. 교통비도 아끼고 연말정산 공제도 받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방법 바로 확인하세요.
1.기후동행카드 실물카드 충전
기후동행카드 사용 전 꼭 해야 할 현금영수증 등록을 완료하셨으면 먼저 기후동행카드 실물카드 충전에 대해 알아봅시다. 기후동행카드 충전은 지하철 역사에 있는 일회용 교통카드 충전기에서 가능합니다.
✅기후동행카드를 [일회용 교통카드 충전기]에 놓아주세요.
✅기후동행카드 [사용 시작일]을 선택합니다. 사용 시작일로부터 한 달이 아닌 30일간 이용이 가능하니 이점 참고해 주세요.
✅기후동행카드 [요금제]를 선택합니다. 65,000권은 서울시 전역의 지하철, 버스, 따릉이 자전거 이용이 가능합니다. 62,000원권은 따릉이 미포함 금액입니다.
✅ 충전금을 넣고 기다리고 [충전이 완료되었다]는 음성 안내음이 나오면 충전이 완료된 것입니다. 이때 미리 기후동행카드 현금영수증 등록을 완료하셨다면 자동으로 현금영수증이 발행되며 연말정산 교통비 공제에 반영됩니다.
2.기후동행카드 모바일카드 충전
기후동행카드 모바일카드의 경우 실물카드 비용 3,000원을 아낄 수 있고 실물카드 분실 위험도 없어 많은 분들이 선호하십니다. 갤럭시 스마트폰만 있으면 기후동행카드 발급부터 충전까지 한방에 가능합니다.
✅ 기후동행카드 발급 및 신청을 위해 갤럭시 [모바일 티머니]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아직 아이폰은 지원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 [모바일티머니] 앱에서 기후동행카드 [발급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다음으로 기후동행카드 요금제를 선택해 주시고, 계좌이체로 송금하면 충전이 완료됩니다.
✅ 재충전의 경우, 기간 만료 5일 전부터 가능합니다.
기후동행카드 사용법
기후동행 카드 구매하셨는데 내가 이용하는 대중교통이 이용노선일지 헷갈리시나요? 걱정하지 마세요. 지하철과 버스 이용 노선부터 이용제외 노선까지 완벽하게 정리해 놓았습니다. 참고하셔서 알뜰한 대중교통 생활 하세요.